2012년 1월 6일 금요일

Recettear - An Item Shops Tale 공략 2


플레이어는 상점을 운영하고 있으니
당연히 이익이 남아야 한다.

플레이어는 던전에서 구한 아이템, 길드나 시장에서 구한 아이템 등을
자신의 가게에 진열하여 판매하게 된다.

왼쪽 하단을 보면 어떤 초록색 게이지 바가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
이건 상인 레벨이다.
상인 레벨이 높아지면 물건 판매 태크닉이나 가게 장식 등을
할 수 있으며,
손님에게 물건을 팔면 게이지가 오른다.

손님은 보통 판매가격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1~2번 흥정을 시도한다.
이 때, 손님이 흥정을 시도하지 않고 한 번에 물건을 구입하면
상인 레벨 경험치에 보너스가 추가되는데,
이 보너스를 연속으로 타다보면 경험치가 배로 불어난다.

(보너스 경험치가 2라고 했을때,
1명 연속 = 경험치 2
2명 = 4
3명 = 8
...
이렇게 끝없이 늘어나게 된다.)

상인 레벨이 오르고, 새로운 테크닉을 배우게 된다면,
티어(tear. 주인공 옆에 있는 요정)가 기술을 익힐 수 있게
연습 게임을 해준다.
그래서 새로운 기술들은 플레이어들이 맛보게 하고 싶은데...
이것만 주의하자.

상인레벨이 오르면, 손님들이 역으로 물건을 판매 할 때가 있다.
그 땐 우리가 물건을 구입하는 입장이니
보다 저렴한 값으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으나,
깜빡하고 물건을 팔아야 하는데 사는걸로 착각해서
가격 매김을 잘못할까봐 팁을 준다.

위 사진에
자본주의, 호! 라고 쓰여진 부분이 있다.
이 부분이 하얀 글씨면 우리가 판매하는 입장이고,
이 부분이 노란 글씨면 우리가 구입하는 입장이다.

손님과 대화하는 내용을 잘 들어보면
이런 실수는 안하지만,
손님이 한 두명 오는게 아니기 때문에
나도 실수 한 적이 있어서 썼다.

참고로 손님마다 취향이 다르고 소지금이 다르기 때문에
물건에 가격 매김 할 때도 손님을 보고서
그때그때 대처해야 한다.

아래에 정리해 두었다.





어린 여자애 : 판매 113%이하  구입 51%이상
아줌마 : 판매 116%  구입 48%
할아버지 : 116%  48%
청년 : 125%  39%
길드장 : 128%  36%

요정 데리고 나왔던 금발여자 : 148%  16%
요정 : 103%  61%


이제부턴 동료들


기사 : 117%  47%
도적 : 122%  42%
마법사 : 131%  33%
궁수 : 131%  33%
창병 : 131%  33%
격투가 : 131%  33%
마족 : 131%  33%
골렘 : 131%  33%

특별 캐릭터

디자이너 : N/A  205% (가게 분위기가 저렴, 수수하고 
선한 분위기라면 거의 오지 않는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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