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28일 수요일

[스톤스프] 걸어다니는 종합병원 'Elyvilon'

엘라이빌론(엘리빌론)은 의술의 신이다.

치유사로 시작하면 처음부터 믿을 수 있으며,

강력한 의술로 높은 생존력을 보여준다.

하지만 권능들이 죄다 치료에 대한 권능들이라서,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려면 다른 신을 알아보자.

오리던크 때나, 돌죽이나 별 달라진거 없이 한결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신.

(△ 몬스터를 바라보는 엘라이빌론의 인자한 모습.)


치유의 신 'Elyvilon'


인종

엘라이빌론은 선신(善神)이기 때문에 데몬스폰, 미라, 구울 같은 악한 존재는 믿을 수 없다.
당연히 반신족도 엘라이빌론을 믿을 수 없다.


엘라이빌론이 좋아하는 행동

  1. 다친 동물을 치료한다. 12.5%의 확률로 신앙심 1이 추가된다.
  2. 몬스터를 치료 할 경우, +1d(HD/(2 + 신앙심/20)). 치료한 몬스터의 경험치/2를 얻는다. 경험치도 얻고 신앙심도 얻음.
  3. 무기, 혹은 탄약 (화살이나 돌맹이, 투창같은 것.)을 파괴했을 경우, 신앙심 1이 추가될 기회가 생긴다. 떨어져 있는 무기 앞에서 기도를 하면 자동으로 부숴진다. 칼날의 방에 있는 무기들, 즉 투기마의 무도가 걸려있는 무기들은 죽이고 나서 기도해야만 신앙심이 오른다.
  4. 만약 신성한 (샤이닝 원의 축복을 받은) 무기 위에서 기도를 하면, 무기를 부수는게 아니라 샤이닝 원이 가져간다.

무기, 탄약을 바친다고 해서 신앙심이 바로 오르는게 아니라, 무기의 가치에 따라 신앙심이 오를 기회가 결정되는 것이다.

그래도 무기를 바칠 수 있어서 신앙심 관리도 편하고, 몬스터들이 무기 주울까봐 떨지 않아도 돼서 좋음.


엘라이빌론이 싫어하는 행동

  1. 강령술같은 부정한 마법을 사용했을 경우, 참회.
  2. 음에너지, 흡혈속성이 있는 무기로 적을 공격했을 경우, 참회.
  3. 거룩한 존재를 죽였을 경우, 참회. 천사를 말하는 것 같다.
  4. 중립 몬스터를 공격. 신앙심 하락.
  5. 동료가 거룩한 존재를 죽였을 경우, 참회.
  6. 동료를 죽였을 경우, 참회.
  7. 동료를 죽게 내버려뒀을 경우, 신앙심 하락.
  8. 피의 물약을 마셨을 경우.
  9. 사람고기를 먹었을 경우.
  10. 성스러운 보호가 활성화되어있는 동안, 살아있는 몬스터를 죽였을 경우, 참회.
  11. Necromutation을 사용했을 경우, 파문.
  12. 1000턴이 지났을 경우, 신앙심 -1.

선신들이 싫어하는 행동은 비슷비슷한데, 엘라이빌론은 동료와 관련된 항목이 많다.
동료관리를 잘 하자.


권능 (*은 신앙심 레벨.)

신앙심 레벨이 -일 경우에, (Comforter)

  1. 악한 무기를 감정하지 않아도 알 수 있다.
  2. 죽을 위험에 닥쳤을때, 엘라이빌론은 신도를 구해준다. 10+(신앙심/10)%를 소모함. 참회 상태에서도 발동된다.

신앙심 레벨이 *일 경우에, (Caregiver)

  1. 자기 자신의 소치료 - 1 MP, 100만복도 및 0~1 신앙심을 소모해서 2d((기도술/6)+3)+(기도술/6)+1 HP을 회복.
  2. 소치료 - 1 MP, 100만복도를 소모해서 2d((기도술/6)+3)+(기도술/6)+1 HP를 치료한다. 몬스터에게 쓰는 권능.
소치료는 몬스터에 따라 그 효과가 다르다.

동물, 곤충 > 같은 종(Species) > 성스러운 존재 > 인간, 인간형 > 언데드 > 악마 > 감정이 없는 무심한 존재.

순으로 효과가 다르다. 즉, 악마나 언데드 같은 놈들은 그냥 죽이라는 말이다.
가끔씩 적대적 몬스터가 중립 몬스터로 될 수가 있다.

신앙심 레벨이 **일 경우에, (Practitioner)



  1. 정화 : 2 MP, 150 만복도, 1 신앙심을 소모하여 혼란, 감속, 병, 독 등등 부정적인 효과를 회복시켜준다.

신앙심 레벨이 ***일 경우에, (Pacifier)

  1. 자가 대(大)치료 : 2 MP, 250 만복도, 2 신앙심을 소모하여 2d((기도술/3)+10) + (기도술/3)+8 HP를 자가치료.
  2. 대치료 : 2 MP, 250 만복도, 2 신앙심을 소모하여 2d((기도술/3)+10)+((기도술)/3)+8 HP을 치료해준다.

신앙심 레벨이 ****일 경우에, (Purifying [종족의 이름]) 한글판 돌죽에선 (정화의 바람)이라는 이름으로 고정되어 있는듯.

  1. 능력 회복 : 병이나 부패같은 효과로 인해 능력치가 떨어졌을 경우, 정상 값으로 되돌린다. 비용은 3 MP, 400 만복도, 3 신앙심.

신앙심 레벨이 *****일 경우에, (Faith Healer)

  1. 신성한 원기 : (기도술/6)+1 for 40+(2.5×기도술) 턴(turn) 동안 최대 체력과 마력이 오른다. 비용은 600 만복도 6신앙심.


처벌

엘라이빌론은 선신이 아닌 다른 신으로 갈아타는 것을 용서치 못한다.

  1. 40%의 확률로 3~12턴 동안 혼란.
  2. 20%의 확률로 무작위의 독 마법에 걸린다. 독 상태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독 마법을 거는 것이니 독 저항이 있다면 저항 할 수도 있을 듯.
  3. 40%의 확률로 아티펙트가 아닌 무기들을 1/3의 확률로 -1, -1. 만약 처벌에 성공 했다면 참회 상태에서 빨리 풀려날 수 있다.
  4. 가끔 적대적인 몬스터를 치료하거나 보호해준다.




엘라이빌론을 믿는다면, 죽을 걱정은 없다. 하지만 죽일 걱정을 해야하는게 문제.

장비를 주는 것도 아니고, 가속이나 광폭화를 걸어주는 것도 아니니까 참 애매한 신이다.

좋은 신이란건 인정하지만, 내 성격이랑 잘 안맞아서 별로 안하는 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