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16일 금요일

[스톤스프] 간지후광 'The Shining One'

샤이닝 원 (편의상 '빛나'라고 부르겠다. 빛나는 하나 -> 빛나.) 은

오리던크 때 진보다 못한 쓰레기였다가, 지금은 출세해서 그 빛나는 이름 값을 하는 신이 되었다.

권능이 대부분 상향이 되었고, 강력하고, 후광은 간지도 나니까 해볼 만한 신이다.

신앙심 관리는 진보단 쉽지만 신 중에선 어려운 편이다. 패널티를 즐기는 사람이면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신.

무엇보다 후반에 악마들을 만나면 신나게 때려잡음.

(빛나 성기사는 이런 느낌이다.)

빛나는 존재 'The Shining One'


빛나-샤이닝 원은 성스럽고 강력한 신이다.
악에 대항해서 싸우는 자를 좋아하고, 비겁한 자를 싫어한다.
진과 마찬가지로, 빛나에서 선신으로 갈아탈 경우, 벌을 내리지 않는다.
오리던크에선 병신 중 병신이었으나, 돌죽에선 좆간지 후광 성기사.


인종

반신족은 당연히 안되고, 데몬스폰, 미라, 뱀파이어, 구울같은 악한 존재도 못믿는다.

빛나가 좋아하는 행동

신도, 신도의 동료가 악한 존재, 악마, 언데드를 죽였을 경우 신앙심 증가.

사악하지 않은 존재를 찾았을때 신앙심 증가.

빛나가 싫어하는 행동


  1. 부정한 마법이나 강령술을 사용하면 속죄.
  2. 흡혈 효과나 악마의 무기를 들고 적을 공격하면 속죄.
  3. 고의로 피를 마셨을 경우. 신앙심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다.
  4. 사람 고기를 먹었을 때. 속죄인지 뭔지는 잘 모름.
  5. 거룩한 존재-천사같은거-를 죽였을때.
  6. 독을 사용했을때.
  7. 혼란, 마비, 눈이 보이지 않는 상태의 몬스터를 공격했을때. 즉, 비겁하게 싸우는 것을 싫어함. 하지만 악한 존재, 악마, 언데드, 곤충, 지능이 낮은 동물, 식물 등과 싸울때는 혼란걸고 싸워도 괜찮다.
  8. 고의적으로 중립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9. 고의적으로 동료를 공격했을 경우.
  10. Necromutation을 사용한 경우, 파문.
  11. 700턴이 지났을 경우, 신앙심 1 하락.

진처럼 지켜야 할 계율들이 만만찮은 신이다.
그래도 그만큼 권능값을 한다.

권능. *은 신앙레벨값.

신앙심 레벨이 -일 경우에, (Acolyte-복사)

  1. 신도에게 피할 수 없는 죽음이 찾아왔을때, 보호해준다. 신앙심을 소모하며, 속죄상태에서도 빛나는 신도를 지켜준다.
  2. 부정적인 음에너지로부터 보호. 신앙심이 오르면 보호 값도 증가함.

신앙심 레벨이 *일 경우에,  (Righteous)

  1. 악마, 언데드, 스펠케스터 (주술사인가?) 를 죽였을때, HP와 MP를 회복하며, 회복값은 히트 다이스에 의해 결정되고, 일정한 최대치가 있다.
  2. 간지 후광!! - 최대 시력, 혹은 신앙심/20 = 타일 수 만큼의 후광으로 둘러싸인다. 후광 안에 있는 적들을 공격 할 때 명중률 보너스를 받으며, 은신을 제대로 할 수가 없어진다. (어차피 빛나는 암습공격을 싫어하니 잘된일.) 후광 안에 있는 적의 은신과 암습을 2배로 더 잘 보이게 한다.

후광 효과 중에서 투명 발견, 함정 탐지는 크롤 위키에는 안나와 있는데, 체감 상 투명, 함정 감지도 후광 효과 중에 있는 것 같다.

빛나가 신앙심 올리기 힘든 신이지만, 비교적 초반에 좋은 권능들을 많이 주는 신이라, 신앙심 레벨 1~2 정도만 맞추면 초반은 그럭저럭 버틸 수 있다.

신앙심 레벨이 **일 경우에,  (Unflinching)

  1. 성스러운 방패로 플레이어의 몸을 지킨다.

쉴드값이 오르며, 기도술과 방패술에 영향을 받는다. 3MP, 50만복도, 2신앙심을 먹는다.

쉴드값 공식은 이렇다. 1d(Shields/5) + 1/4(1d(INT/2)) + 1/4(1dShields*2) - 4

신앙심 레벨이 ***일 경우에,  (Holy Warrior)

이 레벨에서는 주는 권능이 없다.

신앙심 레벨이 ****일 경우에,  (Exorcist)

  1. 정화의 불꽃 - 자신의 주변에 신성 속성 공격을 날린다. 기도술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결정되고, 자신과 동료, 중립 몬스터는 피해를 안입는다. 악한 존재와 악마 등 몬스터에겐 추가 데미지. 5MP, 100만복도, 2신앙심을 소비한다.

신앙심 레벨이 *****일 경우에,  (Demon Slayer)

  1. 천사, 혹은 데바 (Daeva)를 소환한다. 8mp, 150만복도, 6신앙심을 소비한다. 천사들도 후광이 있고, 빛나의 이름으로 천벌 (스마이팅. 오크 사제가 쓰는거.) 을 내린다. 쓸만함.
  2. 자신이 소환하지 않은, 즉 몬스터로 나온 천사, 혹은 데바는 높은 확률로 중립 몬스터가 된다.
  3. 동료가 경험치를 얻거나, 적을 죽였을때 축복을 받는다. 무기 강화, 음에너지 저항, 상태이상 치료, 체류 시간 증가 등등 다양하다.
  4. 무기강화 !! - 빛나의 최고급 권능. 신앙심이 160 이상 일 때만 발동 가능하다. 무기를 강화하면 그 무기에 걸려있던 저주가 없어지고, 무기 강화 스크롤을 3번 쓴 효과를 주며, 무기에 신성한 분노를 부여한다. 악마의~라고 이름붙은 무기들은 신성한~ 등의 이름으로 바뀐다. 한 게임에 한 번만 쓸 수 있는 권능이니까, 신중하게 선택해야한다.


처벌

천사, 혹은 데바를 적대적 몬스터로 소환한다.
빛나가 Cleansing Flame을 써서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사용자의 위치에 시끄러운 소음을 낸다.
정적-마법캐스팅을 못함.-을 10~35턴 간 플레이어 한테만 건다.

신앙을 포기하더라도 악한 신으로 갈아타지만 않는다면, 처벌의 강도는 약하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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